ㅇㄱㄹㅇ
메인
유머
일상공감
방송연예
연애수다
짤방
심리테스트
반려동물
스포츠
뉴스
메인
유머
일상공감
방송연예
연애수다
짤방
심리테스트
반려동물
스포츠
뉴스
유머
왜 방에 대변 보냐"…질책한 아내에 가한 남편의 충격 행동
2024.04.14
애드
왜 방에 대변 보냐"…질책한 아내에 가한 남편의 충격 행동
춘천지법 [연합뉴스]
집 방바닥에 대변을 눴다고 질책하는 아내를 무차별 폭행하고 머리채를 가위로 자르는가 하면 집에 불까지 지르려 한 70대 남편에게 징역형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춘천지법 형사2부(김성래 부장판사)는 현주건조물방화미수, 특수상해 혐의로 기소된 A(76)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부장판사는 "피해자는 피고인의 폭력행위로 인해 육체적 고통뿐만 아니라 상당한 정신적 고통을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며 "방화 범죄는 자칫하면 무고한 사람들의 생명과 재산에 심각한 위해를 야기할 수 있어 위험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피해자와 합의해 피해자가 피고인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 방화 범행이 미수에 그쳤고 거실 장판 일부가 그을렸을 뿐 그 불이 건물에 옮겨붙지 않아 실제 방화로 발생한 피해가 경미한 점 등을 종합해 형을 정했다"고 판시했다.
A씨는 지난 2월 화천군 집에서 아내 B(71)씨를 흉기로 위협하고 머리채를 잡아 가위로 자른 뒤 주먹으로 B씨 얼굴을 약 30회 때리거나 발로 밟는 등 폭행해 6주간의 치료가 필요한 상처를 입힌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조사 결과 A씨는 술에 취해 방바닥에 대변을 봤고, 이를 B씨가 질책하자 홧김에 이같이 범행했다. A씨는 같은 날 "집에다 불을 싸질러 버리겠다"며 집안 곳곳에 경유를 뿌리고, B씨와 B씨 어머니가 사는 집에 불을 지르려고 한 사실도 공소장에 포함됐다.
다만 B씨가 필사적으로 제지하면서 거실 장판 일부가 그을린 정도에 그쳐 큰 화재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0
조회수
0
신고하기
이전글
다음글
댓글
0
최신순
최신순
추천순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의 소중한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쓰기
다른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욕설이나 비방 목적의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댓글로 작성해주세요 💬
로그인 없이 댓글 달기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추천컨텐츠
유머
전철안에서 모르는 남자 파이즈리 해준 만화
2025.05.15
유머
남자들이 차를 사는 이유.jpg
2025.04.28
유머
자신의 손자를 낙하산으로 임명한 기업의 최후
2025.04.21
유머
쇼펜 하우어 명언
2025.04.22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의 소중한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소중한 의견을
댓글로 작성해주세요 💬